제4회 2018년 |
장려 |
뷰티풀허브 |
[10대 우울증 환자를 위한 상담연계 및 지인 위험 알림 서비스] : 10대 우울증 고위험군 자가 검진 데이터를 통한 맞춤형 상담 연계, 증상 완화 활동 추천 등
|
제3회 2017년 |
최우수 |
iBright |
[국민구강 건강관리 실태 분석서비스] : IoT 전동칫솔에서 측정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개인 맞춤형 어플리케이션 개발
|
우수 |
가천길병원 |
[부비동 병변 자동진단 인공지능 알고리즘 개발] : 방사선영상 빅데이터를 사용하여 기계학습에 적용하여 부비동염 및 저류낭종 등을 구분하는 인공지능 개발
|
장려 |
연세대학교 |
[내손안에 응급닥터, 응급응답] : 응급실 현황과 혼잡도 예측모형을 구축하여 앱 서비스 제공 및 중증도에 대한 트리아지 챗봇/알고리즘 서비스 제공
|
Sonia |
[Medical Chatbot ‘Sonia’] : 전문의료지식 채팅 서비스 및 의료 중계 서비스 제공
|
제2회 2016년 |
최우수 |
메디씨앤씨 |
[닥터게이트] : 간단한 상병명(상병코드)의 입력만으로 환자가 겪게 될 질환 전개가능성, 적절한 치료 옵션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
|
우수 |
조**(개인) |
[질병 예측 솔루션 개발] : 머신러닝 기법을 활용한 질병예측 솔루션 서비스
|
라인웍스 |
[의료관광 시각화 서비스] : 의료서비스 정보를 가공 및 시각화하여 실제 서비스 받는 대상이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각화 서비스
|
장려 |
마인즈랩 |
[음성인터페이스 취약계층 돌보미] : 사회적약자에게 친화적인 음성 인터페이스를 통해 유익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
|
김**(개인) |
[사람들은 보이는것만 믿는다] : 질병들의 초기신호를 알림으로써 사용자들에게 경각심을 일깨워 초기에 질병을 예측할 수 있는 서비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