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깨짐 현상 시 CTRL+F5 버튼을 눌러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쇄

상대가치(관리진료과)통계

찾기 검색
제공형태, 자료갱신주기, 제공서비스, 자료 상세설명, 자료 생성규칙, 제3자 권리포함 유무, 이용허락범위, 기타 유의사항, 담당자명, 부서명, 담당자 연락처, 작성일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공형태
다운로드 URL 복사
자료갱신주기 연간
제공서비스
  • SHEET
  • CHART
  • FILE
자료 상세설명 ○ 의료행위통계는 요양기관에서 청구한 요양급여비용 명세서에 대한 심사결정한 내용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행위별 항목은 현재 등재된 행위 항목에 관한 건강보험 진료내역을 말하며, 행위코드로는 보건수가, 조산수가, 식대, 요양병원수가, 공상, 의료급여, 완화의료, 치과보철, 치과틀니, 혈액, 기타 정액수가는 제외하였습니다.
○ 관리진료과는 상대가치점수 개정연구를 위해 사용하는 용어로써, 행위단위의 상대가치점수를 관리하는 대표진료과로서 요양급여비용 청구명세서 상 병원은 진료과목(의원은 표시과목)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관리진료과에 속하는 해당 수가코드는 고객지원
-고객지원>자료실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통계 수치의 전체는 단위 절사로 항목의 합계와 일치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료 생성규칙 없음
제3자 권리포함 유무 포함하지 않음
이용허락범위
저작자 표시-출처표시(공공누리)
저작자 표시-출처표시(공공누리)
출처, 만든이 등을 표시한다면 자유롭게 사용 가능합니다. 영리 목적으로 사용하거나
저작물의 내용을 변경하는 등 2차적 저작물을 만들어도 상관 없습니다.
기타 유의사항 없음
담당자명 이주미 부서명 상대가치개선부
담당자 연락처 033-739-1579 작성일 2024-02-20

상대가치(관리진료과) 항목

항목을 선택해 주십시오.

상대가치(관리진료과) 항목 리스트로 Code, Value 정보를 제공합니다.
질병진료행위코드
진료행위명칭
데이터가 없습니다.
닫기